이제 닷새 후면 새로운 MacOS 버전 10.4(Tiger)가 출시됩니다. 여러가지 강력한 기능들이 있지만 한 가지 소개한다면, iChat AV가 Jabber 접속을 지원하게 됨으로 인해 Jabber 서버를 통한 MSN 메신저 접속이 된다는 사실.
위 이미지에서 왼쪽은, 맥용 MSN 메신저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열어 놓은 Contact List입니다. 오른쪽은 iChat에서 Jabber 서버에 접속, MSN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입니다. 물론, 동시에 두군데에서 로그인을 할 수는 없지만 비교를 위해 저렇게 같이 올려봅니다. 🙂
자세한 Jabber를 이용한 MSN 메신저 접속은 Caizer님의 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고요.. (저도 이 글을 보고 따라..) 한가지 재미있는건 iChat의 상태명을 바꾸면 MSN 메신저에서의 닉도 동시에 바뀐다는 것입니다. 이게 참 편하기도 하고 때론 불편하기도 하지만 한 번의 제스츄어로 여러 메신저를 같이 바꿔줄 수 있다는게 이런저런 생각을 할 필요없어 좋겠더군요.
단지 Jabber를 통한 파일전송이나 그룹챗이 불가능해 아쉬운 점은 있지만 그래도 아이챗의 귀여운 인터페이스로, 메신저를 여러개 실행할 필요가 없다는 잇점까지 더해 참 편하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 비록 MSN 메신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
* 그런데 저 위의 분들은 일요일에 왜 다들 접속하고 있는거죠? 😛
카이져님의 설명 중 저와 좀 다른 단계가 있었습니다. 카이져님은 자동으로 되었다고 하셨는데 제 경우엔 Psi(카이져님 글 참고)에서 온라인 상태로 바꾼 다음에 다시 로그인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그걸 모르고 버디리스트가 뜨지 않아 당황을 했었죠..
그리고 중요한건, Psi는 Jabber 서버에 계정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고.. 일단 Jabber 서버에 계정을 만든 후에는 iChat 하나만으로 MSN 메신저 로그인이 됩니다. 😀
ㅜㅜ 얼렁 네이트온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싫으면 시집……음……
저는 MSN 시로욧~!!
그러므로 패스~~!!
(사실 설정 잡아주는게 귀?다는…히힛)
왜냐하면 저 분들은 착한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요일에도 집에 있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