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New Friend NX

ObjectMy New Friend NX에 댓글 14개

My New Friend NX


[Canon IXY Digital 200]

오래 전 그 날..
외마디 비명도 없이 버림을 받은 EOS3 형제들이 시야에서 사라진지 1년 남짓.. 내 품엔 Contax NX가 쥐어져 있다.

그 동안 가벼운 생활을 하기 위한 몸부림의 일환으로 카메라를 대거 처분하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Rollei 35 (사실 크기에 어울리지 않게 무거워서 주머니에 넣진 못한다.. -_-;;;) 를 장만하고 살아 왔지만, 웬지 아쉬움이 컸다. 롤라이는 정말 손에 짜악짜악 달라 붙는 듯한 느낌을 주는 멋진 카메라지만.. 왜 아쉬움이 가시지 않았을까… 이놈의 불치병이 도진 것일까..? 결국 심사숙고, 불철주야 정보입수에 몰입한 결과 콘탁스의 AF기종 NX로 맘이 기울었다.

생각보다 달랑 몇 개 없는 N 마운트 (콘탁스의 주 사용자는 거의 수동기종을 사용하고 있다.. N 마운트는 Auto Focus 렌즈의 마운트) 렌즈를 사용하는 콘탁스의 카메라는 N1, N Digital, NX 뿐이었다. 참, 카메라 설명 하려던 로그가 아니다. 하여간, 얼마전에 장만한 이 NX는 5가지 초점 영역이 있다. 이미 Canon의 EOS5로 시작한 이 시스템은.. 45개로 늘어난 지금의 EOS1v, EOS3로 정착이 된 듯 싶지만… 콘탁스의 그것은 EOS 기종의 시선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 되어지는, 그런 전자동 시스템이 아니다. 바로 조 위 사진의 작은 Box 안의, 죠그 스틱 처럼 생긴 것 (이 로그를 올리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이 놈을 말하고 싶어서!) 을 슬쩍 움직여 선택을 하게 된다.

흑흑..
난 이런 35mm 카메라에 죠그 스틱과 같은 입력 스위치를 넣으리라곤 생각을 못했다. 그리고 종종 입력오류가 일어나는 EOS의 시선입력 방식 보다 쉽다. (45개를 11개로 줄이면 그 정확도는 더 높아지지만.. 아쉽잖아..) 어쨌든, 생각보다 작으면서도 기능에 충실하고 짜이즈 T 코팅 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서 충분히 만족한다. 비록 렌즈는 3.5-5.6으로 어두운 편이지만 착하게 살면 되지 뭐. (무슨 상관이래..)

구독
알림 설정
14 Comments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아마 롤라이도 계속 갖고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이 도와주시는 건지.. 안도와주시는 건지는 분간이 안되지만…. ^^;;;

ph님은 정말 평소에 라이카를 항상 갖고 다니시며 자주 사진을 담으시는 것 같아요.. 멋지면서.. 존경합니다.

저도 얼마전 카메라를 세대 팔았습니다. 라이카 IIIf, Rollei 35 Classic, Bronica RF645 이렇게요.

팔고 나니 아쉽더군요. 웬만하면 갖고 계세요.
대신 날마다 돌아가면서 들고 나가면 좀 낫습니다.

근데 저는 팔고나서도 아직 카메라가 몇개냐…
라이카가 네개
롤라이플렉스 하나
핫셀 두개
기타 여섯…

흑… 85mm 단렌즈 가격이 장난이 아니군.. 17-35mm는.. 흑….. 좌절.. T_T

모야 우제 프랑스에 너무 오래 있었나봐… 흑흑…
그리고 우기형.. 난 시력이 안좋아서 포커스는 애들이 맞춰 주는게 좋아.. 흑흑… 운명이란 말인가!

결국은 다시 SLR로 기변할 줄 알았지. 후후.
콘탁스는 수동기종에 매력이 있던데…

헉..왜.그물이지

준 방심은 그물이라네..
늦은 밤 뒤를 조심하게..
내수하들을 풀어놓았다네..
자네를 뒤집어서..일어서지 못하게 만들거네..

우웃.. 우제.. 그러기엔 너무 멀리 떨어져 있네.. 히……

수채화님.. 롤라이는 아무도 관심을 안가져 주셔서 그냥 계속 제가 쓰게 될 것 같아요.. 우흐…. 사실 보내기엔 아까운 카메라긴 해요.. 긁적…

준님 롤라이 파셨나봅니다?
멋집니다..콘탁스…
같은 마운트니깐 언젠간 N디지털로…

이런..내가 너의 등껍질을 벗기리라..
그 등껍질로..내꿈을 이루리라..

에.. 가난한 관계로 당분간 Digital은.. 200만 화소의 익시로 계속 살아갈 것 같군요.. 흐흐… (도대체 N Digital은 가격이…)

그리고 우제야.. 난 염장이 몬지 몰라.. 그게 모야~ 오옹~

나님님.. 예준이 사진이나 보여주시구랴~

움…그럼 카메라를 총 몇대가 가지고 계신건가요? 아무튼 대단해요~

염장 모드로 전환 했지..jun..

N마운트면 혹시 N디지탈까지 바라보시고 ^^
구경 시켜줘유..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