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BluePhoneElite2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면서 Mac을 사용하는 중에 휴대폰으로 온 전화를 화면에 어떻게 보여주는지를 봤었다. 헌데 iPhone으로 전화기를 바꾸면서 핸즈프리 기능을 선택 할 수 없는 불편함이 생겼었는데 – 핸즈프리 기능을 켜면 맥으로 전화통화를 하게 되고 꺼주면 화면으로는 Caller ID만 확인하고 통화는 휴대폰으로 할 수 있다. – 지금 소개 할 Phone Amego 라는 어플리케이션은 선택적으로 편하게 맥이나 휴대폰을 이용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뭔가 아이콘은 남자의 팔뚝 같은 수화기가 그려져 있지만 실제 프로그램은 무거워 보이지 않고 날렵하다. :-/
BluePhoneElite2 처럼 상단 메뉴바에 아이콘이 위치하고 기본적으로 맥을 이용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SMS도 지원하는 것 같지만 아이폰과 연결된 상태에선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 구글 보이스도 사용 가능하니 나름 편리한 듯..
참고로 구글 보이스는 아직 미국내에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계정 또한 미국 번호로만 만들 수 있는데 편법으로 구글 계정에 설정 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한 번 만들어 보셔도 될 듯. 하지만 국내 통화료는 휴대폰의 경우 분당 0.05달러 정도니 그닥 매리트가 많진 않다. O:)
아무튼 BluePhoneElite2와 노키아 폰을 사용 할 땐 Caller ID 보고 휴대폰으로 받아도 별 문제가 없었지만 iPhone은 설정을 할 수 없어 Caller ID를 보려면 꼭 Mac으로 통화를 해야 했다. 하지만 이 Phone Amego는 전화가 오면 Mac이든 iPhone 이든 편한대로 받으면 별 조작없이 유연하게 움직여주어 편하다.
내가 꿈꾸던 삶이야! 😮
참고로, 휴대폰의 주소록을 관리 할 때 맥의 Address Book을 메인으로 활용하면 아주 좋다. vCard로 바꿔 일반 타 휴대폰에 넣을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iPhone과는 mobileme와 함께 찰떡궁합이니까.. 😀
물론, 이 모든 것은 Mac과 iPhone이 Bluetooth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
[New Post] Mac에 Caller ID를 보여주는 Phone Amego https://dailymemo.net/20110126/1466/…